세대 공감

제43회 코리안 퍼레이드

 미주 한인사회의 위상과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코리안 퍼레이드’ 행렬과 수만명의 관람객들이 하나가 되는 소통과 나눔의 함성이 해외 한인사회의 메카 LA 한인타운 상공에 쩌렁쩌렁 울려 퍼졌다. 한국일보 미주본사 주관으로 펼쳐진 LA 한인축제의 하이라이트 제43회 코리안 퍼레이드가 9월 24일 사상 최대 인파 속에 한인타운 중심부인 올림픽 블러버드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제7회 UC 및 명문 사립대학 박람회

 UC 및 명문사립대 진학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일보가 마련한 2016 칼리지 엑스포 ‘제7회 UC 및 명문 사립대학 박람회’가 8월 27일 4,0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2016년 처음 시행되는 개정 SAT의 설명회와 문제해설은 물론 명문대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생생한 정보와 숨은 노하우를 알려줘 큰 관심을 끌었다.

제38회 백상배 미주오픈 골프대회

 ‘한인사회의 매스터스’로 불리는 미주 한인 커뮤니티 최대 규모의 골프제전 ‘백상배 미주오픈 골프대회’가 본보 주최로 6월18일과 19일 양일간 치노힐스의 ‘로스 세라노스 컨트리클럽’에서 성대하게 펼쳐졌다.

제14회 한국일보 할리웃보울 음악대축제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2016 한국일보 할리웃보울 음악대축제’가 열린 세계 최고의 야외음악당 할리웃보울 현장은 2만 관객들이 내뿜는 뜨거운 열기와 환호성으로 가득했다. 다양한 볼거리의 장외 행사로 시작돼 화려한 불꽃놀이의 피날레로 할리웃의 하늘을 뒤흔들었던 이날 축제 열정과 감동의 순간들을 되새겨 본다.

제2회 거북이마라톤 대회@그리피스 팍

 새해를 맞아 한인 커뮤니티가 함께 하는 첫 행사였던 이번 ‘제2회 거북이마라톤 대회@그리피스 팍’은 그리피스 팍을 지역구에 포함하는 탐 라본지 시의원의 LA 시의회 4지구 사무실과 LA 총영사관, LA 한인회, LA 상공회의소, LA 평통, OC 한인회, OC 평통 등 한인 단체들을 포함 개인과 가족, 직장 동료, 단체 및 동문회 등 50여개 기관과 단체들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